나의 모양

009 | Java - 제어문 본문

SEB/TIL

009 | Java - 제어문

kexon 2022. 7. 5. 23:07

💙 제어문(Control Flow Statement)

  • 제어문에서 많이 하는 실습인 구구단과 로또에서 좌절하고 있을 때가 아니었다 ㅠ.ㅠ 여태 내가 했던 것은 정말 아무것도 아니었다 ...  아직 나는 갈길이 멀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다 🫥 

🤍 조건문

  • if문, if~else문, switch문

🤍 반복문

  • for문, while문, do~while문
  • for문과 while문, 언제쓸까?🤔
    • for문: 반복 횟수 지정 => 반복을 몇번 해야되는지 알 때 사용
    • while문: 반복을 몇 번 해야되는지 모호할 때 사용 => 특정 조건이 되는 동안 반복

🤍 break문 / continue문

더보기

break문

  • 반복문인 for문, while문, do-while문, 조건문인 switch문에서 break문을 사용하여 종료
  • 만약, 반복문이 중첩되어 있을 경우 break문은 가장 가까운 반복문만 종료 하고, 바깥쪽 반복문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음

continue문

  • 반복문인 for문, while문, do-while문에서만 사용
  • 블록 내부에서 continue문이 실행되면 for문의 증감문 혹은 while, do-while 문의 조건식으로 이동하여 작동
  • if문의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 continue문을 실행하여 그 이후의 코드를 실행하지 않고 다음 반복으로 넘어감

break, continue 차이

  • 반복문 종료 여부(반복문이 어디서 종료되는지)

💛 페어 프로그래밍 - 실습

  • 오늘은 페어 하는 시간이 엄청 많았다. 초반에 잘 풀려서(?) 오늘은 시간 내 다 끝낼 줄 알았다!!!😭
  • 뒤로 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지는 느낌..., 수학적인(?) 것이 나올 땐 문제도 이해를 못했닼ㅋㅋㅋㅋㅋ... 그래도 페어분이랑 같이 계속 얘기하고 문제 읽고 풀어보고 하다보니 나름 재밌게 하나씩 해결했던 것 같다. 문제를 못 풀고 이해를 못한다는 것은 참 속상한 일이지만 그래도 그 안에서 또 잘 풀리는 문제도 있었고 얘기를 하면서 문제를 풀어나가는 과정이 재미있게 느껴졌다는 것으로 속상한 마음을 달래보자!!🥲

💚 새로 알게된 것

🤍 에라토스테네스의 체

  • 처음엔 아리스토텔레스가 왜나와🤷🏻‍♀️ 했다. 요즘 날도 더운데 사람들 열기 가득한 바티칸에 있는 아테네학당 그림을 보던 생각이 났다. 갑자기 집중력붕괴 ㅋㅋㅋㅋㅋ ㅠㅠ 이름을 몇 번 읽어보고 불러봐도 헷갈린다🤣
  • 같이 스터디 하는 분이 간단(?)하게 원리(?)를 설명해주셨다. 처음에는 그림을 봐도 무슨말인지 잘 몰랐는데 코드랑 같이 설명을 들으니까 신기했다. 이론과 코딩이 따로 노는 느낌이 아니라 이렇게 쓰일 수 있구나 하니까 흥미로웠고 공부를 좀 더 깊게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.
 

에라토스테네스의 체 - 나무위키

임의의 자연수 n에 대해 그 이하의 소수를 찾는 가장 간단하고 빠른[2] 방법이다. 예를 들어 1~100까지 숫자 중 소수를 찾는다 하자. 일단 1부터 100까지 숫자를 쭉 쓴다. 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

namu.wiki

💜 오늘의 생각 조각모음

  • 반복문과 조건문 ... 온갖 구구단 만들면서 이젠 좀 익숙(?)했다고 생각했지만 정말 그건 아무것도 아니었다. 라이브세션 후반부 풀이를 거의 못 알아듣고나니 오늘 하루종일 내가 여태 뭘 배웠고, 뭘 공부했던건지 제대로 한게 없는 것 같아 기분이 다운됐다. 
  • 그래도 이런걸 몰랐으면 내가 뭘 하는지도 모를 회사 다니면서 하루하루가 괴로웠을거다. 차라리 이제라도 알게된 걸 다행으로 생각하고 채워나가보자! 👏🏻🙌🏻

'SEB > TI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011 | Java - class, object, field, method, static, overloading  (0) 2022.07.07
010 | Java - Array  (0) 2022.07.06
008 | Java - Variable, Type, String, Operator, I/O  (0) 2022.07.04
007 | Git & Github  (0) 2022.07.01
006 | Linux Basic  (0) 2022.06.30
Comments